본문 바로가기

뉴스

신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 루머

728x90

 애플에서 곧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모델(11인치, 13인치)은 디자인과 내부가 크게 변경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관련된 루머 2가지입니다. 

  1. 11인치, 13인치 두 모델 모두 OLED 패널로 변경될 것

  2. 갤럭시 S9 울트라처럼 가로 방향으로 Face ID 센서와 카메라를 탑재할 것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루머 1의 경우 애플에서 11인치와 13인치 급 나누기를 하기 위해서 13인치에만 OLED 패널로 변경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루머 2의 경우 MacRumors는 iOS 17.4 beta 1에서 발견한 코드는 Face ID 설중 중 아이패드 프로가 가로 방향이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갤럭시 S9 울트라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 모델보다 얇은 배젤을 갖추고 있으며 전면 카메라는 가로방향으로 아주 작은 노치에 장착됩니다. 애플은 이와 유사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지만 Face ID 센서와 카메라를 가로로 구현할지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신형 아이패드 에어에 Face ID를 도입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형 아이패드 에어에 Face ID를 도입한다면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마찬가지로 가로 방향 Face ID를 도입할 수도 있습니다.

 

 출시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3월 혹은 4월에 출시할 예정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