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로지텍 팝(Pop Keys) 키보드 주관적인 사용 후기

728x90

 2021년 12월 POP Mouse와 함께 출시된 제품입니다. 디자인만 보고 구매한 제품이었는데, 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정보

2. 장점

3. 단점

4. 마무리

 

팝 키보드
사진 1

 

1. 정보
  1. 이름 : POP Keys
  2. 정가 : 129,000원
  3. 연결방식 : 무선(전용 리시버, 블루투스(3개 멀티 페어링))
  4. 축 : 갈축
  5. 키캡, 스위치 : 확인되지 않음
  6. 크기 : 321*138*35mm
  7. 무게 : 779g
  8. 배터리 : AAA 건전지 * 2EA

 

2. 장점
  1. 디자인 & 색상
    디자인과 색상 정말 괜찮습니다. 인테리어용으로 딱인 것 같습니다.
  2. 배터리
    유선 충전 방식과 건전지형 둘 다 장, 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건전지형을 좋아하기 때문에...
  3. 세일
    저는 정가로 구매했습니다. 근데 출시 초부터 할인을 하더니 체감상 한 달의 반 정도는 할인하는 것 같습니다. 온, 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한 5만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인풋렉
    컴퓨터에 블루투스 연결해서 사용해봤는데 게임해도 될 정도로 인풋렉은 없었습니다.

 

팝 키보드 2
사진 2

 

3. 단점
  1. 가격
    정가로 구매 안했으면 단점도 아닐 것 같은데. 정가 기준으로 봤을 때 가격값 못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돈이면 차라리 다른 제품을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
  2. 무게
    크기는 소형화되었는데 무게는 기계식 키보드다 보니 무겁습니다.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에 그리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소음
    바키 스타일이라 소음이 더 많이 납니다. 조용히 해야하는 공간에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4. 오타
    가격 다음으로 가장 큰 단점입니다. 같은 레트로 형식은 K380을 사용해봤기에 오타율이 높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유는 모르겠으나 오타가 많이 납니다. 개인적인 문제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저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적응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제품입니다.
  5. PgUp, PgDn, Home, End 키 부재
    이모지키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설정으로 바꿀 수는 있지만 따로 키캡도 없어서 좀 헷갈렸습니다.

 

4. 마무리

디자인, 색상이 이쁜 제품입니다. 5만원 이내로 판매한다면 궁금증에 구매해볼만하지만 그 이상 주고 사기엔 너무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느끼기엔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단점이 너무 커서 몇 번 사용하지 않고 중고로 팔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