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팟 프로 2세대 배터리 광탈로 새 제품 받았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여러 에어팟을 사용해 본 결과, 2년 정도 되면 배터리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에어팟을 구매하고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했습니다(애플 제품 중 유일하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2년 사용하고 배터리 문제로 교환을 통해 총 4년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경제적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교환 사유
에어팟 프로 2세대를 2년 정도 사용하니 양쪽 유닛 모두 배터리 소모가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단순한 체감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음량, ANC 설정, 배터리 소모 시간 등을 기록(사진 1)해 두었습니다. 특히 12월부터 음량 4칸 + ANC ON 상태에서 1시간에 20~25%씩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수치를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배터리 효율이 80% 이하로 떨어졌다고 판단했고, 애플 지원 앱을 통해 온라인 채팅 상담을 했습니다.

🧑🔬 애플 지원
서비스 센터를 가기 전, 애플 지원을 통해 온라인 채팅 상담을 먼저 받았습니다(사진 2). 상담사님께서는 배터리 상태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다며, 서비스 센터 방문을 권유했습니다. 이후 해당 상담에서 서비스 센터 예약을 하고 채팅을 마무리 했습니다.

👨🔧 서비스 센터 내방
예약한 시간에 맞춰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엔지니어 분께 배터리 사용 시간과 소모량을 정리한 메모를 보여주면서 이야기했으며, 엔지니어가 잠시 제품을 점검해본다고 한 후 제품을 들고 가셨습니다. 약 20분 정도 몇 가지 점검 및 테스트를 완료한 후, 엔지니어 분께서 에어팟은 배터리 성능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별도의 수단은 없지만,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새 제품으로 교환해드리겠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후 유닛과 케이스를 모두 반납한 뒤, 새 제품이 도착하면 연락을 주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교환
주말을 포함해 5일 뒤 서비스 센터에서 교환 제품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곧장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양쪽 유닛과 충전 케이스 모두 새 제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USB-C 타입으로 바뀐 모델로 받을까 기대했지만, 라이트닝 모델로 받았습니다(교환 받은 제품도 라이트닝 모델이었습니다).


📎 요약
구분 | 내용 |
교환 시기 | 2년 사용 후 배터리 효율 저하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 구매 후 59일째 가입 |
교환까지 걸린 시간 | 접수 후 약 5일 |
교환 | 케이스 + 유닛 |
유의사항 | 라이트닝 포트 에어팟이었는데 USB-C 에어팟으로 교체되지 않음 |

✍️ 마무리
에어팟은 2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팟을 장기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고 2년 사용 후 교환 받는 방식도 고려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