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새 제품으로 교환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고 59일째 되는 날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했습니다. 이유는 여러 에어팟을 사용해 봤는데 2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가 광탈되는 현상이 심해서 2년 사용하고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면 4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계산에서였습니다.
목록
- 교환 사유
- 애플 지원
- 서비스 센터 내방
- 교환
- 요약
1. 교환 사유
에어팟 프로 2세대 역시 2년 정도 사용하니 양쪽 유닛의 배터리 소모가 이전보다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단순히 저의 편견일 수 있어서 배터리 사용 시간과 배터리 사용량에 대한 것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12월에 들어서는 음량을 4칸, ANC ON을 했을 때 1시간에 20~25% 소모되는 것을 확인하고 사용 시간과 배터리를 계산해봤을 때 효율이 80% 이하가 되었다고 생각되어 교환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애플 지원
서비스 센터에 내방하기 전에 지원을 통해서 온라인 채팅 상담을 했습니다. 온라인 채팅 상담 시에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워 서비스 센터를 내방하라는 이야기만 했습니다. 이후 지원을 통해서 서비스 센터 예약을 하였습니다.
3. 서비스 센터 내방
서비스 센터 내방한 후, 엔지니어께 사용 시간과 배터리 사용량에 대해서 이야기하니, 엔지니어 분께서 저의 에어팟을 들고 테스트하고 난 뒤 에어팟의 경우 배터리 성능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별도로 없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어 교체를 해주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후 에어팟을 반납하고 며칠 뒤 연락을 받아 새 제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4. 교환
주말 포함해서 5일 뒤에 서비스 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후다닥 새 에어팟 프로 2세대를 만나러 갔습니다. 양쪽 유닛과 케이스를 교환 받았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USB-C 타입으로 바뀔 줄 알았는데 바뀌기 전 라이트닝 타입으로 받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제품을 교체 받고 꾸준히 잘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