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구매한 큐센 멤브레인 무선 키보드(SEM-DT35W)에 아쉬움이 많아 다른 키보드를 알아보던 중 마침 풀배열 키보드 구매 후보군 중 하나인 한성컴퓨터 GK707SE 오피스마스터가 할인하여 재빨리 구매하고 사용해 본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목록
- 정보
- 장점
- 단점
- 마무리
1. 정보
- 이름 :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
- 가격 : 62,900원(홈페이지)
- 크기 : 440 mm * 135mm * 35mm
- 무게 : 1,500g
- 연결방식 : 유선(USB A to C)
- 키캡 : PBT 이중사출
- 키압 : 40g(저소음 적축, 저소음 갈축 모두 동일)
- 축 종류 : JAM 저소음 적축(리니어), JAM 저소음 갈축(넌클릭)
- 색상 종류 : 3종(메탈 화이트, 스카이 블루, 스페이스 블랙)
- 특징 : 핫스왑 지원, 착탈식 케이블, 무한 동시 입력, 풀배열(104키 + 단일기능키 4키)
- 기능키
FN + Ctrl(좌측) 3초간 : Cpas Lock키와 좌 Ctrl키가 변경
FN + Alt(좌측) 3초간 : 운영체제 변경(Win(기본값) -> Mac)
FN + Win : 원도우키 잠금/해제
ESC + Ctrl(좌측) + F12 + Ctril(우측) : 공장초기화(ESC부터 차례대로 5초간 동시에 길게 입력)
FN + F1 : 내 컴퓨터
FN + F2 : 브라우저
FN + F3 : 이메일
FN + F4 : 미디어플레이어
FN + F5 : 이전곡
FN + F6 : 다음곡
FN + F7 : 재생/일시정지
FN + F8 : 정지
FN + F9 : 컴퓨터 절전
FN = F10 : 화면잠금
FN + F11 : 프로젝트(화면, 모니터)
FN + F12 : 계산기
2. 장점
- 스위치 축
한성컴퓨터 사의 제품 한성컴퓨터 GK787S Office Master 저소음 적축을 사용해 봤기에 저소음 갈축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누를 때는 갈축과 적축 사이의 정도의 느낌이며, 소음은 저적과 마찬가지로 거의 없습니다. 다만, 갈축 특유의 타건감은 약하거나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사무용으로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이밍용으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 단일기능키
풀배열이라고 하면 104 키지만 넘패드 위에 음소거, 소리 올림, 소리 내림, 전체 키잠금의 기능키가 있는데 이게 진짜 엄청 편리한 것 같습니다. FN + F키를 누르는 것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해서 진짜 엄청 편합니다. - 측면각인
Mac용으로 사용할 때 사용할 수 있게 측면각인을 넣었습니다. Mac용으로 쓸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소소한 디테일이 있어 없는 것보다 나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3. 단점
- 스테빌라이저 철심 소음
이건 뽑기 운이 좀 있는 것 같은데 제가 구매한 키보드는 좌측 쉬프트키와 백스페이스키의 스테빌라이저 철심 소리가 참 거슬립니다. 철심 소리가 한 번 들리기 시작하면 진짜 계속해서 신경 쓰여 결국 철심 수평 작업을 하게 되더군요. 이 작업이 생각보다 진짜 귀찮아서 진짜 참다 참다 수평 잡는데 그게 정말이지 참 귀찮은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4. 마무리
독거미 키보드(Aula F87 Pro)가 제 기준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이라고 하면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는 8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테빌라이저와 유선만 지원한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를 구매하는데 유, 무선 상관없다면, 철심소음에 둔하신 분은 이 제품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구매한 키보드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키보드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