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VXE R1 Pro Max를 리뷰 올린 날 VXE R1 SE+가 도착했습니다. R1 Pro Max 리뷰에도 이야기했지만, R1 SE+가 만족스러우면 R1 Pro나 R1 Pro Max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R1 SE+ 제품이 인기가 많아 발송이 늦었고 그로 인해 추석연휴까지 있다 보니 배송이 늦어졌습니다. 2,3일 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VXE R1 Pro Max와 큰 차이는 없어서 사용하고 난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목록
- 정보
- 장점
- 단점
- 마무리
1. 정보
- 이름 : VXE 드래곤 플라이 R1 SE+ 또는 R1 Se Endurance
- 가격 : 20,000~30,000원 사이
- 사이즈 : 120.6mm * 64mm * 37.8mm
- 코팅 : X
- 센서 : PAW 3395 SE
- 배터리 : 500mAh
- 무게 : 55g
- 연결방식 : 유선, 2.4g/블루투스
- 색상 : 검정, 흰색
※VXE R1 SE와 VXE R1 SE+차이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배터리와 무게입니다.
VXE R1 SE의 경우 25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무게는 51g입니다.
VXE R1 SE+의 경우 5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무게는 55g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은 VXE R1 Pro Max와 같은 부분은 생략하기로 한다. VXE R1 Pro Max 리뷰 링크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2. 장점
- 코팅
처음 마우스를 잡아봤을 때 오로치v2를 만지는 촉감이었습니다. 오히려 R1 Pro Max보다 훨씬 좋다고 느꼈습니다. 매트한게 손에서 잘 안미끄러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 블루투스
VXE R1 시리즈 중에서 R1 Pro와 R1 Pro Max는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블루투스가 지원되기 때문에 이동이 잦아 블루투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게도 가벼워서 아주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3. 단점
- 휠
VXE R1 Pro Max를 리뷰하면서 휠이 단점이라고 작성했는데 VXE R1 SE+의 휠을 써보니 R1 Pro Max는 휠이 단점이 아니구나를 깨달았습니다. VXE R1 SE+의 경우 휠이 진짜 너무 너무 안좋습니다. 휠을 내리면 경박한 소리나는 것은 기본이고 마우스를 흔들면 소리 납니다. 뭔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무선 마우스 중에서 가장 휠이 안 좋은 마우스라고 확신합니다.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배송
제가 구매한 곳은 현재 제품이 없어서 공급받으면 배송해주는 시스템인 것 같았습니다. 배송관련해서는 업데이트가 좀 많이 느렸습니다. 다만, 문의하면 빠르게 답변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4. 마무리
누가 VXE R1 Prom Max랑, VXE R1 SE+ 둘 중에 어떤 것을 사용할래? 물으면 휠 교체하는 방법만 잘 알면 R1 SE+를 고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매트한 마우스 촉감은 오로치V2를 떠올리게 하는 느낌이고, 4K 수신기를 구매해서 사용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두 제품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아무 마음에 드는 제품임에도 틀림없습니다. 유튜브로 휠 교체하는 방법을 배우던가 해야겠습니다.
728x90